보통 과도한 스트레스는 불리하거나 까다로운 상황으로 인해 발생한다.
개인의 대처 능력을 초과하는 정신적 또는 정서적 긴장 상태로 정의할 수 있다. 그래서들 깜량 깜량 하나보다.
압도적인 압박감, 불안, 긴장감이 특징이며, 이는 신체적, 정서적, 행동적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급성 또는 만성으로 나누어지면,
원인은 직장 또는 학교, 인간 관계, 경제적인 재정 및 건강 문제와 같은
다양한 우리네 삶의 요인에 의해 유발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즉 모든게 스트레스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아무쪼록, 과도한 스트레스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두통, 피로, 불면증, 과민성, 우울증, 불안 등이 포함될 수 있으니 과도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주말에도 하루도 쉬지 않고 일을 계속하면
개인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심장병, 고혈압, 소화기 문제, 면역 체계 약화, 불안 장애 및 우울증과 같은 다양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과도한 스트레스만으로 인한 사망은 드물지만
과도한 스트레스에 장기간 노출되면 궁극적으로 조기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성 건강 문제 가능성이 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는 과식, 음주 또는 흡연과 같은
건강에 해로운 행동에 참여할 가능성을 높여 건강 문제의 위험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다. 즉 수명이 단축된다.
따라서 휴식을 취하고 휴식을 취하고 이완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기 관리를 우선시하고 필요한 경우 친구, 가족 또는 정신 건강 전문가의 지원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전문가인 의료인의 도움도 더 객관적으로 좋다고 생각하며
어떠한 방법으로든 우리는 스트레스를 병적으로 이어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